撰名書 · 작명서 보는 요령
◈ 作名의 핵심이며, 가장 어렵고, 제일 중요한 부분이 ‘자원오행 적용’입니다.
작명은,,,
첫째 자원오행(字源五行),
둘째 81수리구성 원형이정(元亨利貞),
셋째 음령오행(音靈五行, 발음오행)이 주인공의 사주와 잘 맞아야 합니다.
◈ 자원오행, 수리구성, 음령오행 중 하나라도 맞지 않으면 잘못 지어진 이름입니다.
◈ 字源五行이란 성명자 한자 한자가 갖는 오행의 기운 즉 木火土金水를 말하는데,
이것이 사주의 用神과 喜神에 부합해야 합니다.
(성공한 사람, 즉 출세한 사람과 부유한 사람들 이름 대부분이 이 부분과 일치 합니다)
◈ 자원오행(字源五行)은 주인공에게 도움이 되는 오행을 보충해 주며, 이름자간 상생을 적용하지 않습니다.
◈ 음령오행(발음오행)에 ‘훈민정음 해례본’을 적용하는 이유 ???
-우리가 사용하는 한글의 '제자원리' 원전은 '훈민정음 해례본' 입니다.
-'훈민정음 운해본'은 최세진·신경준이라는 학자의 일개 논문이나 해설서 일 뿐 입니다.
◈ 한글이름은 음령오행에 용희신을 적용 합니다.
◈ 순 우리말 이름은 음령오행과 수리오행이 필히 맞아야 합니다.
◈ 수리구성 원형이정(元亨利貞)은
- 원격은 초년운(건강·가정운)
- 형격은 청년운(성공운)
- 이격은 중년운(부부·사회운)
- 정격은 노년운(총운)을 말합니다.
◈ 획수음양, 획수오행은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.
◈ 삼원오행(三元五行)은 작명법이 여러 가지여서 일관성이 없고, 신뢰할 수 없어 참고만 할 뿐, 중요한 의미를 갖지 않습니다.
◈ 인터넷은 한자 획수가 잘못돼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. (원획과 필획의 차이)
예컨대 “池(연못 지)”는 水(수) 변으로 7획(원획)인데 6획(필획)으로 되어 있습니다.
또한 鄭씨는 “⻏”변이 邑(읍, 7획)자로 보아 19획(원획)이 되어야 하는데, 15획(필획)으로 되는 등 잘못 된 점이 많으니 잘 가려내야 합니다.
◈‘이재창교수 작명역학 연구원’은 ‘자원오행 작명법’으로 이름을 짓습니다.
◈ 자원오행, 81수리구성, 발음오행(음령오행) 동시 적용과, 불용문자를 배제 했으니,,
받으신 이름 중, 맘에 드신 이름 하나 골라 사용하시면 됩니다.